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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론문요지]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文摘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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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어미의 교육 내용과 복합문 구성능력의 관련성 연구 : `-(으)면서`의 사용 양상 분석을 중심으로
인문연구
2016 .04
언어 접촉(Language Contact)의 관점에서 본 중국 조선어의 변이 양상
우리말연구
2024 .07
“간”과 관련된 조선어 관용표현과 한어 관용표현 대조고찰
중국조선어문
2015 .05
중국 조선어의 언어접촉과 규범화에 대한 약간한 생각
중국조선어문
2017 .01
북한 문법의 복합문 연구 - 조선어리론문법과 조선어학전서를 중심으로 -
우리말글
2023 .06
조선어 시간관계 련결어미 ‘-며’와 ‘-면서’의 의미기능 및 한어 대응양상 비교
중국조선어문
2020 .03
見-피동문의 출현 배경 및 소멸 원인 연구
중어중문학
2024 .12
[為+행위자+所+동사구] 구문의 형성, 발전 및 쇠퇴 과정
중어중문학
2022 .12
조선어와 한어의 “V+어버리다”와 “V+掉” 문형 대조연구
중국조선어문
2015 .05
중국 조선족학교 중학생의 언어 사용 양상 연구
방언학
2017 .01
[행위자+見+타동사] 구문에쓰인見의 기원과품사및 기능
중어중문학
2023 .09
조선어뉴스표제의 특징과 리해에 대한 고찰
중국조선어문
2015 .03
조선총독부 중등용 조선어급한문 독본의 편찬 방식과 정책적 차별-조선과 조선어의 위상 변화를 중심으로-
우리어문연구
2019 .01
한어 동결식의 조선어 표현양상 및 의미기능 분석
중국조선어문
2017 .05
북한의 외국어로서 조선어 교육과정 연구 - 유학생 A의 학습 경험을 중심으로 -
한성어문학
2019 .01
조선어 선어말어미 ‘-았/었-’과 한어 조사 ‘了’의 비교
중국조선어문
2018 .01
영조번역의 기법에 대하여
중국조선어문
2018 .07
조선어 초등 문법 교육 내용에 나타난 남북 문법 영향 관계 분석 연구
한국초등국어교육
2020 .01
김억, 번역의 근대화와 조선어의 가능성을 제시하다
번역하다
2022 .03
조선어 언어지식에 대한 중국인학습자의 인식 조사 : 중국 대학교 조선어 전공 2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중국조선어문
2017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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