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영재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조정민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이진호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김동현 (SNS ENG Co) 이철웅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317 - 32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고속 자기부상철도는 전기, 전자, 기계, 토목 및 건설 등의 기술이 종합적으로 연계된 거대 복합 시스템이다. 따라서, 각 기술 간의 인터페이스와 시스템에 대한 운영 요구사항과 기본사양을 종합적으로 검토 및 관리하는 시스템 통합이 원활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개별적인 시스템의 인터페이스 성능 확보는 시스템 전체의 목표 달성을 위해 필수적인 사항으로써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주요 관리 항목이며, 시스템의 실패 요인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이다. 본 연구에서는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법을 활용하여 초고속 자기부상철도 시스템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킨 연구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1866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