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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희복 (상지대학교) 차유철 (우석대학교) 이시훈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06호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73 - 110 (38page)
DOI
10.16914/ar.2015.106.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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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기술과 만나면서 새롭게 주목받는 옥외광고의 규제 개선방안을 위해서 디지털 광고물, 전자게시대의 적용 및 도입방안과 옥외광고 중소사업자의 육성방안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문헌연구를 비롯 1,063명의 국민 인식조사와 182명의 전문가 조사로 수용가능성과 중소사업자 육성방안을 알아보았다. 전자게시대는 현재 활용이 되고 있지만 법적 근거의 마련이 시급했다. 또한 옥외광고 중소기업의 육성을 위해 정책적 지원으로 옥외광고 중소기업을 보호 육성하고, 보상 시스템 구축과 정부광고 등 공공영역의 광고의 우선적 배려가 요구되었다. 본 연구는 옥외광고 산업 규제 개선방안으로 전자게시대와 중소사업자 지원방안의 정책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안했다는 의의가 있다.

목차

1. 문제제기
2. 이론적 배경
2.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3. 문헌연구 결과
4. 설문조사 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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