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83 - 9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이동통신 시장은 기술의 발전과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욕구 등으로 가입자 수의 급증만큼이나 경쟁 양상도 심화되고 있다. 또한 HSDPA라는 3G 이동통신서비스의 등장으로 세대 간 고객전환을 위한 치열한 마케팅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안겨줄 원천에 대한 해답으로 가입의 활성화와 함께 이용의 활성화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다중판별분석을 이용하여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을 가입의향과 이용의향이 모두 높은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으로 세분화하고 가입의향과 이용의향이 모두 높은 주요고객을 판별하는 판별함수를 도출하였다. 이를 통해 치열한 경쟁을 겪고 있는 HSDPA 서비스 시장에 유용한 전략 포인트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