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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쇼핑몰과 오프라인쇼핑몰의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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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and offline shopping mall research on customer trust strategies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377 - 379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본 연구의 가설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과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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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배경
본 연구의 목적은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 만족과 신뢰를 유지하고 강화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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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방법
본 연구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 639명의 인터넷 쇼핑몰 고객과 220명의 오프라인 쇼핑몰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였다.
🏆
연구결과
가설 검증 결과,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시각적 가치와 내재적 가치가 고객만족에 정적인 영향을 주며, 고객만족은 신뢰에도 영향을 미친다.
인터넷쇼핑몰과 오프라인쇼핑몰의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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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오프라인보다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유지가(retention)가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기존의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쇼핑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념과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는 인터넷 이용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념을 비교하면서 지각된 가치(perceived value)가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신뢰(trus ... 전체 초록 보기

AI 요약

연구주제

본 연구의 가설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과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연구배경

본 연구의 목적은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 만족과 신뢰를 유지하고 강화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다.

연구방법

본 연구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 639명의 인터넷 쇼핑몰 고객과 220명의 오프라인 쇼핑몰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였다.

연구결과

가설 검증 결과,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시각적 가치와 내재적 가치가 고객만족에 정적인 영향을 주며, 고객만족은 신뢰에도 영향을 미친다.

주요내용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만족과 신뢰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밝혀냈으며, 고객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위험 인식과 쇼핑 경험을 고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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