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Internet and offline shopping mall research on customer trust strategies
이용수
본 연구의 가설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과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 만족과 신뢰를 유지하고 강화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 639명의 인터넷 쇼핑몰 고객과 220명의 오프라인 쇼핑몰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였다.
가설 검증 결과,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시각적 가치와 내재적 가치가 고객만족에 정적인 영향을 주며, 고객만족은 신뢰에도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만족과 신뢰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밝혀냈으며, 고객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위험 인식과 쇼핑 경험을 고려해야 한다.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