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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도식 (한국기계연구원) 이주홍 (한국기계연구원) 이태영 (우진정밀)
저널정보
한국신뢰성학회 한국신뢰성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신뢰성학회 2014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69 - 7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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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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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상용차에서 사용되는 더블카단 방식의 조향 구동축은 엔진의 회전동력 전달과 차량 회전 시 조향 기능을 동시에 만족해야 한다. 대형 상용차량의 특성상 도로여건이 좋지 않은 비포장 도로에서의 주행이 비교적 많고, 큰 토크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조향 구동축은 대형 차량의 동력전달계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본 논문에서는 토크를 가속 인자로 하여 조향 구동축의 비틀림 피로 가속 수명 평가로 얻은 중요한 신뢰성 정보인 형상모수와 토크 가속지수의 추정을 통해 조향 구동축 수명의 예측 및 가속계수에 대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기능 및 구조
3. 고장 분석 및 가속수명시험 결과
4. 가속수명시험 데이터 분석 결과
5. 결론
6.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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