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고전설화 <만파식적>의 문화콘텐츠적 가치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2 .09
설화의 영화화 과정-‘아랑 설화’를 중심으로
드라마연구
2008 .01
설화의 문화 컨텐츠화 전략에 대한 연구
아시아민족조형학보
2002 .06
판타지 장르 트랜스미디어 전개 양상 연구 : 얼음과 불의 노래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8 .03
설화기반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위한 수묵 애니메이션 워크샵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08 .11
한국판타지영화의 시대별 양상과 특징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1 .06
애니메이션 콘텐츠 창작소재와 전통 민속문화와의 만남 : 미셸 오슬로의 〈키리쿠와 마녀〉와 KBS 위성 TV 〈애니멘터리 한국설화〉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0 .06
콘텐츠 원형으로서의 쥐 캐릭터 연구 : 미국 장편 애니메이션 〈라따뚜이〉에 등장하는 “쥐”캐릭터를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2 .12
판타지 영화 〈나니아 연대기: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의 연출에 나타난 기독교적 특성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0 .06
원천콘텐츠의 거점콘텐츠 전환 전략 연구 : 소설에서 영화로의 전환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1 .12
판타지 장르의 트랜스미디어 연구 :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발제] 설화와 역사의 접목을 통해 폭력의 순환 비판
공연과이론
2007 .03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디펜스 게임 캐릭터 디자인 연구 - 신라 제30대 문무왕(文武王)을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13 .01
문화원형 스토리의 콘텐츠 활용 유형 - 바리공주 설화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11
전통서사의 문화콘텐츠화 전환 연구 : 도미(都彌)설화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1 .09
환상성과 서사구조 특성에 관한 연구
예술과 미디어
2012 .01
독일 민담의 잔혹성과 현대 영상매체의 환상성 형상화 연구 : 영화 <그림형제>와 미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2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