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허스트(P. H. Hirst)의 ‘사회적 실제’의 개념이 교육과정연구에 주는 시사 - 리오따르(J. F. Lyotard)의 지식의 정당화논의에 의거한 고찰 - 【한혜정】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허스트의 사회적 실제 재고찰 : 비트겐슈타인의 언어게임에 비추어 본 의의와 한계
아시아교육연구
2013 .12
허스트의 ‘사회적 실제’ 개념에 비추어 본 진로교육
교육연구
2013 .12
교육을 사회적 실제 입문으로 본 허스트
중등우리교육
2007 .03
교육을 사회적 실제 입문으로 본 허스트
초등우리교육
2007 .03
듀이와 후기 허스트의 교육관 비교
아시아교육연구
2003 .04
Paul Hirst의 교육과정 이론
교육연구
2008 .12
Kant의 ‘판단력’과 Hirst의 ‘지식의 형식으로서의 예술’ 논의에 비추어 본 예술지식의 교육적 전달 가능성
교육과학연구
2018 .03
지식교육은 무엇인가
초등우리교육
2002 .04
리오타르의『포스트모던의 조건』에 나타난 지식의 개방적 성격과 대학교육
교육사상연구
2014 .01
뇌의 인지과정과 교육과정 개발과 시사
[KEDI] 한국교육
1984 .12
정당체제의 사회적 반영의 유형과 그 변화 : 한국, 일본, 미국의 비교분석
한국정치학회보
1998 .06
정당개혁의 방향 : 정당구조의 변화를 중심으로
한국정당학회보
2003 .09
급등주식의 급락시점에 대한 선행지수로서의 국소 허스트 지수
金融工學硏究
2010 .01
정당환경의 변화와 의회 - 정당의 관계
한국정당학회보
2004 .02
한국 정당발전의 유형화에 대한 비판적 검토 : 조직변화의 실제와 개혁방안 간의 모순
한국정당학회보
2009 .02
교육의 개념
[KEDI] 한국교육
1977 .04
도덕과교육의 정당화 문제
도덕윤리과교육
1999 .06
이론적탐구 분야로서의 유아교육과정 이해(Ⅲ): 1970년대 미국의 교육과정 이론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0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