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 목차 >
1. 문제의식
2. 연구의 가설과 기본가정
3. 교과성립의 조건 - 다면적 요인의 성격
4. 교과의 지위 - 지위향상 추구의 성격
5. 요약 및 논의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4학년-한 교과 속에 다른 교과 끌어들이기
초등우리교육
1998 .09
범교과 및 독립교과 미디어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05
교과는 왜 가르치고 배우는가? - 교과지식의 성격에 관한 세 가지 관점
중등우리교육
2007 .11
교과는 왜 가르치고 배우는가? - 교과지식의 성격에 관한 세 가지 관점
초등우리교육
2007 .11
[교과기획/2004, 교과모임의 화두를 듣는다 - 가정] 실천 비판적 교과로서 바람직한 가정ㆍ가족 탐색
중등우리교육
2004 .09
발제 6 : 범교과 및 독립교과 미디어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6
4학년-핵심교과를 중심으로 다른 교과 통합하기
초등우리교육
1998 .10
[특집:이제는 교과다/제언] 교과 전문성, 수업에서 드러내기
초등우리교육
2003 .02
환경교육과 교과 내용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07 .06
초ㆍ중ㆍ고 미디어 교육 표준 교과 과정의 모형에 대한 연구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05
교과지도 보고서 만들기
중등우리교육
1997 .07
[교과기획/좋은 수업 위한 또 하나의 밑거름, 교과논문!] 수학 : 교과논문에 발 딛는 교사 위한 길 안내
중등우리교육
2006 .03
교과 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한 비교 연구
[KEDI] 한국교육
1995 .12
교과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중등우리교육
1997 .03
[특집:이제는 교과다/인터뷰 3] 교수-학습 방법에서 교과 전문성 찾기
초등우리교육
2003 .02
교과과정 통합안 짜기
초등우리교육
1997 .04
[교과지도 1 - 새 학기 첫 시간 교과 소개하기] 말하고 듣고 쓰는 모든 것
초등우리교육
2004 .03
[교과 기획 - 교사와 수업 공간] 역사에 풍덩, 함께 꾸며 가는 교과실
중등우리교육
2004 .04
교과문집으로 여는 교과축제
중등우리교육
1997 .07
[특집:이제는 교과다/인터뷰 1] 아이들 상황에 맞는 교과 접근이 필요하다
초등우리교육
2003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