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 목차 >
1. 서언
2. 역사교육관의 변화
3. 안정복의 실학적 역사교육관
4. 결어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현대성과 실학의 사회이론적 재구성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04 .06
율곡성리학에 있어서 실학개념과 체계 - 성리구현을 위한 실학으로서 -
아세아연구
1972 .06
실학의 민속학적 측면에 대한 연구
아세아연구
1976 .07
실학이 우리에게 남긴 숙제
경기논단
2004 .12
『역사와교육』8호를 읽고
역사와 교육
2014 .02
특집1 함께 떠나는 교육 나들이/역사-잠든 역사의 문을 밀며
초등우리교육
1995 .07
역사와 역사교육
사회과교육
1969 .12
후기 산업사회를 위한 교육
대학교육
1999 .01
청초 실학의 정신과 이론
아세아연구
1973 .06
조선후기 서울의 도시·건축
서울학연구
1994 .03
[동향과 전망] 조선후기 여성사 연구의 제 문제
한국문화연구
2007 .01
BACK TO THE 조선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1 .12
‘초등 역사’ 교과서의 조선후기 서술과 교재 재구성
역사와 교육
2012 .01
역사교육을 통한 한·일 간의 역사화해 방안 연구에 대해
역사와 교육
2012 .01
조선 후기 1인 출판 인쇄
프린팅코리아
2007 .01
‘역사교육연구소’와 역사교육, 그리고 역사교사
역사와 교육
2011 .01
다산실학의 수사학적 구조
아세아연구
1965 .06
근대 일본의 역사상과 조선
한일공동연구총서
2008 .06
한국 역사교육의 길을 묻다
역사와 교육
2014 .02
한국역사교육연구 30년사
사회과교육
199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