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 목차 >
1. 서론
2. 능력중심 교사교육
3. 현직 교사교육의 문제점
4. 개선방안
5. 결론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어린이집 교사의 현직교육 요구에 관한 연구-충청북도를 중심으로-
한국영유아보육학
1997 .06
현직 교사가 되돌아보는 교대 양성교육
교육비평
2001 .12
현직교사의 전문성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환경(School Context)분석
[KEDI] 한국교육
2008 .12
교사의 전문적 능력개발을 위한 현직연수제도의 발전방향 탐색
한국정책과학학회보
2003 .12
현직교육 방안 모색을 위한 유아교사의 과학교육 경험 인식과 요구 탐색
유아교육학논집
2007 .06
교육에 대해 말하지 않는 교사들
초등우리교육
2002 .01
교육에 대해 말하지 않는 교사들
중등우리교육
2002 .01
제9호 다양성에 대한 교사교육(OR2010-05-9)
[KEDI] 연구보고서
2010 .01
『우리교육』은 교사들을 어디로 끌고 가려는가
교육비평
2000 .12
영아교사의 음악교육 경험 인식과 요구에 기초한 현직교육 방안 모색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4 .01
영유아교사의 현직교육과정 운영
유아교육학논집
2005 .03
교육현안의 정치적 해결 촉구한 현직 교사들의 선언
초등우리교육
1992 .12
교육현안의 정치적 해결 촉구한 현직 교사들의 선언
중등우리교육
1992 .12
유아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수학교육 교과내용에 대한 지식비교와 현직교사의 유아수학교육 실천적 지식의 내용에 대한 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0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