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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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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현기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733 - 737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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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전기철도는 DC 1,500V 전차선로 등 급전계통에서 단락 또는 지락사고 발생시 DC over current relay(76i)와 DC under voltage relay(mid-point relay, 80A)를 사용하는 계전 시스템으로 급전선로를 보호하거나, 또는 DC fault selective relay(50F)를 사용하여 보호하는 계전시스템을 주로 적용하고 있다. 본 논문은 이러한 직류전기철도에 적용하는 급전계통의 보호계전시스템에 대한 동작특성을 비교 분석하기 위해 전력계통 해석프로그램인 PSCAD/EMTDC를 이용하여 직류전기철도의 복선 급전계통을 모델링 하였으며,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또한, DC fault selective relay(50F)를 적용하는 보호계전시스템의 유용성도 검증하였다.

목차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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