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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승률 (인하대학교) 강신광 (인하대학교) 박재현 (인하대학교) 박성재 (인터콘) 전성준 (인터콘)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909 - 91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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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의 고도화와 더불어, 관리장비의 편이성과 유연성을 갖춘 지능형 제어시스템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기존의 차량용 제어반은 초기 설계대로 시퀀스 제어 및 수치연산기능을 수행하도록 구현되어 날로 발전하는 철도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철도 차량용 전자 제어반 구조를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된 소프트 전자 제어반은 시퀀스 제어 언어인 IEC61131-3을 지원하며, 분산형 열차제어에 적합한 RS-485, Ethernet, IEC61375 TCN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다양한 열차제어용 기능블록(Function Block)을 가상머신(Virtual Machine) 차원에서 지원하도록 설계하여 철도 차량용 제어시스템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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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3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