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여인창 (한국교통대학교) 김용호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245 - 1,251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축카운터 시스템은 불연속 열차 검지 시스템으로 열차의 위치정보를 획득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철도에서의 열차 검지는 열차의 속도향상과 안전을 위하여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열차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위하여 차축카운터 시스템의 통신 부하, 통신 오류 및 통신지연은 중요한 이슈가 된다. 차축 카운터 시스템은 선로에 설치된 센서에서 검지되는 신호를 선로변 검지장치에서 열차검지신호를 디지털화하고 이 정보를 통신망을 이용하여 중앙의 연산장치로 전송하게 된다. 본 논문은 차축카운터 시스템의 통신망을 대기행렬이론(Queueing Theory)을 이용하여 모델링하고 성능 분석을 수행한다. 선로변 검지장치의 불규칙한 정보 증가에 따른 지연 및 데이터 처리율 등의 시스템 성능 분석을 통해 차축카운터 시스템 통신망 구성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4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