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원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경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633 - 1,63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해 산업계에서는 작업환경의 개선과 전력용 변압기 효율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친환경 제품의 요구로 가격대비 효율이 중시되는 변압기 시장이 형성되었다. 변압기의 손실은 크게 부하손실과 무부하손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재료 변경, 권선 방법 등의 연구를 통해 효율이 많이 개선되었다. 그 중 고정적 손실인 철손에 대한 개선 방안이 많지 않아 코어 개선분야에 연구를 실시하였다. 전기장 시뮬레이션 해석을 통해 비효율적인 코어 부분을 확인하고 비효율 코어 부분을 제거하는 코아 구조 설계를 하였다. 기존 변압기와 코어 형상을 개선한 제품의 철손과 코어 중량을 측정 비교하였다. 코어 중량 대비 철손이 낮은 것을 확인하여 철손 효율이 개선되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4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