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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려정 (순천향대학교)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관광연구논총 관광연구논총 제24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69 - 90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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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레스토랑 직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감정과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경기지역 분당 신도시내 에스닉 레스토랑 고객 215명을 대상으로, AMOS를 이용하여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직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고객의 긍정적 감정반응과 정(+)의 관계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부정적 감정과는 부(-)의 영향관계를 나타내었다. 아울러 고객의 부정적 감정은 충동구매와 부(-)의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직원 교육 훈련 등의 필요성을 제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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