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동숙 (계명대학교) 홍경완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관광연구논총 관광연구논총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167 - 19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태도의 단일차원의 견해를 바탕으로 도시민이 농촌관광을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확인하고, 감정과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 농촌관광인식의 요소는 교육적 인식, 경제적 인식, 문화적 인식, 환경적 인식의 4개 요인으로 확인하였으며, 교육적 인식 요인이 감정적 태도와 행동의도에 가장 높은 유의성을 나타내었다. 농촌관광의 감정적 태도는 농촌관광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인식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유의성보다 감정적 태도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유의성이 더 높게 나타났다. 이는 인식보다 감정이 행동으로 연결될 영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나타낸다. 결론적으로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도시민의 수요와 인식에 기인하여야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107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