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사회과학원 사회과학연구논총 사회과학연구논총 제3권
발행연도
1999.12
수록면
249 - 26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사이버 쇼핑몰에서 탐색하는 이용자의 행동을 소비자 행동이라는 관점에서 접근하였다. 즉, 사이버 쇼핑몰에서의 이용자를 제품의 구매 행동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행하는 소비자로 보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는 현실 공간에서의 구매행동과 마찬가지로 사이버 쇼핑에서도 지각된 위험을 줄이는 방향으로 구매 행동을 할 것인지를 살펴보았다. 그 결과 사이버 쇼핑에서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지각된 위험의 유형으로 기능적 위험, 심리적 위험, 시간적 위험 등이 나타났다. 이를 제품군별로 패션/패션잡화군과 도서/음반군으로 나누어 분석한 결과, 도서/음반군은 시간적 위험이 유의미하게 나타났고 패션/패션잡화군에서는 기능적 위험과 심리적 위험이라는 지각된 위험 유형이 유의미하게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00-002376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