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사회과 핵심역량 평가 요소와 평가 방향
Ⅲ. 루브릭에 대한 이론적 고찰
Ⅳ. 핵심역량을 고려한 사회과 평가 방안과 루브릭 개발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핵심 역량 신장을 위한 지리과 평가 방안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5 .0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역량 구현 양상과 실천 요인에 관한 교육과정 선도교원의 의견 분석 및 논의
한국교육학연구
2017 .01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서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019 .05
사회과 역량 평가 방안 연구 -사회과 교과 역량별 하위 평가 요소와 수준 설정을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022 .08
핵심역량 계발 관련 2009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 인식
사회과교육
2015 .09
사회과 핵심역량 선정, 의미 상세화 및 위계화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5 .01
2015 개정 환경 교육과정에서의 역량 탐색
환경교육
2017 .09
사회과 핵심역량 계발을 위한 교수·학습 및 평가 실천 현황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6 .01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특징과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의 변화 분석
외국어교육연구
2023 .02
역량 관련 국내 사회과교육 연구 동향 분석
시민교육연구
2021 .12
역량기반 학교 교육과정의 실천 사례 특징 분석: 교육과정 연구학교를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017 .01
역량기반 수업 구현을 위한 지원 사례 탐색: 뉴질랜드 국가교육과정 개발과 적용을 중심으로
교원교육
2016 .01
역량기반 교육과정 연구학교 교원의 경험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18 .01
핵심역량으로서 의사소통 역량의 하위요소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19 .01
역량중심 교육과정의 질적 전환과 학교교육에의 시사점 탐구: 뉴질랜드 사례를 중심으로
중등교육연구
2017 .01
고등학생의 핵심역량 잠재프로파일과 역량기반 수업에 대한 인식의 관계
아시아교육연구
2021 .03
역량 함양을 위한 사회과 교육과정 설계 방향 탐색
시민교육연구
2017 .01
초등교사의 핵심역량 개발 및 교사인식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18 .01
초?중등 교사의 생애주기별 핵심역량 및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연구
교육공학연구
2017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