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8권 2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73 - 8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 스키수업의 참여 동기가 수업만족도와 운동 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충청남도의 J대학교와 전라남도의 M대학교 학생 320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자료분석을 위하여 SPSS/PC 프로그램 15.0을 이용하여 신뢰도와 타당도, 요인분석과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스키수업의 참여 동기와 수업만족도, 운동 몰입과의 상관관계에서는 일부요인을 제외한 대부분의 요인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상관이 있다. 둘째, 참여 동기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서 교수행동 만족도에서는 즐거움, 외적과시, 무동기, 성취감에서, 수업환경 만족도에서는 건강/컨디션, 외적과시, 성취감에서, 운동능력 만족도에서는 건강/컨디션, 즐거움, 성취감에서 유의한 상관이 있다. 셋째, 참여 동기가 운동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서 인지몰입에서는 즐거움, 성취감, 무동기에서, 행위몰입에서는 즐거움, 성취감에서 유의한 상관이 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스키수업에 참여한 동기는 수업만족도, 운동 몰입과의 관련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356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