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8권 3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99 - 10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프로축구 팀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팀 이미지, 팀 동일시, 관계품질 그리고 팀 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1 프로축구를 관전하기 위해 프로축구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이며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총 400부를 표집한 후 불성실하게 기입되었다고 판단되는 자료 26부를 제외하고 374부를 최종 자료로 활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5.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개별 가설을 검증하였다.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프로축구 팀의 사회적 책임활동중 법률적 책임활동과 자선적 책임활동은 팀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팀 이미지는 팀 동일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팀 동일시는 관계품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관계품질은 팀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프로축구 팀의 사회적 책임활동 하위요인중 경제적, 법률적, 자선적 책임활동은 팀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358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