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9권 2호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69 - 7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선수들이 느끼는 지도자의 리더십 유형과 선수들이 바라는 리더십 유형을 규명하여, 선수들에게 만족도를 높여 교 육 만족과 기술 만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지도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지도자 리더십 유형에 따른 만족도를 파악하여 골프 아카데미 주니어 선수들의 질적 향상과 우수 선수양성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리더십 유형이 교육만족도의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긍정적 보상 행동이 이루어지고, 훈련과정에서 지시방식이나 절차에 대해서는 선수들의 수용도가 낮더라도 긍정적으로 선수 자신의 성장이나 운동 성과들에 대한 결과의 인식에 의해 눈에 띄 게 성장하는 자신의 모습이라든가 운동성적에 대한 향상을 느끼고 보면서 교육만족도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둘째, 리더십 유 형이 기술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선수들은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성장 등에 대한 관찰들의 과정에서 기술향 상과 경기력에서 학생들에게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자각하여 리더십을 수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347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