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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으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김승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희석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다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명진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현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4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14.7
수록면
289 - 29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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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AI(Artificial Intelligence)는 게임의 재미요소와 가장 밀접한 부분이며, 대부분의 게임에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단순한 AI패턴은 게임플레이에 지속성을 저하시키며 게임의 재미요소 하락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2D 횡 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아트록스”를 개발하여 게임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AI패턴을 연구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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