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과학 융복합 교양교육의 필요성
2. 과학 융복합 교양교육이 나아갈 방향
3. 동국대 과학 융복합 교양교육의 내용과 특징
4. 동국대 과학 융복합 교양교과목의 실제 사례
5. 인간학으로서의 과학 융복합 교양교육
참고문헌
초록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과학문화 확대를 위한 ‘과학예술융복합’교양과목 개발 - 과학예술융복합 연구동향과 개선 방안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2 .08
융합문화 시대의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대학교양 교육의 중요성 : 사회과학지식에 기반을 둔 교양교과 학습을 중심으로
사회적질연구
2020 .01
대학 교양교육과정 편성에 관한 연구
문화와융합
2018 .11
대학의 융복합 수업이 학습자의 창의적 발상에 미친 사례 연구 : ‘우디’의 인디게임 〈WAY DOWN〉 개발 일지를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1 .01
대학 과학교양교육 효율성 제고를 위한 융합적 교수법 개발: 플랫폼미디어 기반 유튜브 콘텐츠 활용을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대학 교양 교육과정 개편 사례 연구 : A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07
미래사회를 대비한 대학교양교육에 대한 대학생의 요구 분석 : D대학교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0 .10
남서울대학교 교양교육과정 개편 현황과 전망
문화와융합
2019 .06
혁신과 과학교육: 과학문화를 통한 과학교육의 확대 방안 모색
한국과학기술학회 학술대회
2019 .11
포스트휴먼시대 교양교육의 방향과 성찰 : 조선대 <사고와표현 1>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0 .10
미술사 융․복합교양 교과목 문화 체험 운영사례 - 우리 그림 속 한국사의 세계 -
문화와융합
2022 .11
융합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양교육과정 평가 도구 개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9 .01
대학의 예술 교양교육 - <예술의 이해와 탐구> 교과목을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19 .12
인공지능 교양교육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과 대학 교양교육의 방향성
문화와융합
2023 .09
교양교육과정 중 기초교양 영역 학생의견조사 연구 - 인문, 과학 영역을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02
새로운 “경험 · 과학”에 대해서
현상과인식
2019 .03
융복합은 어디에서 시작되는가 : 융복합 시대 연구·교육자의 내적 지향
문화와융합
2016 .10
ICT+ML⊂HSI형 융복합 전공 교육과정의 설계 및 융복합 교육의 방향
문화와융합
2018 .02
H대학교 교양이수체계 개편 사례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2
교양전공 교육과정 개발 연구: 경남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