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민순 (성신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성신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관리연구 경영관리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5 - 2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인 인바운드 관광객의 만족을 강화하고 행동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방법을 찾기 위함이다. 한국에 관한 여행의 질과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객 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와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관광객 만족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관광객 만족이 관광객들의 행동의도(추천, 재방문, 이미지 향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여행의 질은 관광객 만족에 부분적으로 정(+)의 영향을 미쳤으며, 관광지 이미지는 관광객 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인구통계학적 특성은 성(性)별에 따라 관광객 만족에 차이가 있었으나, 학력·나이·소득수준에서는 차이가 없었다. 마지막으로 관광객만족은 관광객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관광지로 선호하고 많이 찾고는 있지만 중국인 관광객의 만족도가 높지 않은 형편이므로 관련 국가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여행관련업계, 항공사 등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찾는 접점에서부터 마무리하는 단계까지의 전 단계에 걸쳐 노력을 경주해 중국인 관광객의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 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2386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