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3호
발행연도
2014.3
수록면
221 - 23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해외에 진출한 외식기업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질적연구방법인 심층면접을 통해 외식기업이 해외에진출하고자 할 때 반드시 유의해야 하는 전략적 검토사항을 제시하고 외식기업만의 특성을 나타낼 수 있는 변수개발을 통해 해외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후발업체와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에 관한 실증연구에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하였다. 이를 위하여 직접투자로 해외에 진출한 지 2년 이상이고 2개국 이상에 진출한 외식기업의 해외진출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관리자를 대상으로 2008년 8월11일부터 14일까지 심층면접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현지화요인으로 상품전략, 가격전략, 입지유통전략, 촉진전략, 인사전략, 점포전략, 본사관계전략으로 범주화하여 20개의설문항목을 추출하였다. 해외진출 시 전략적 검토사항에 관한 요인으로 해외진출동기, 목표고객, 정보수집 방법, 해외진출 애로사항으로 범주화하여 19개의 설문항목을 추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2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