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9호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233 - 24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날로 치열해 지고 있는 한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한식 프랜차이즈의 브랜드개성이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하며, 한식 프랜차이즈의 경쟁력향상을 위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해 인적자원 시스템의 관리 방안을 제시하는데 의의가 있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브랜드개성 요인 중 진실성, 흥미성, 능력, 세련 요인이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의 영향관계를 분석한 결과, 고객만족이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개성 요인 중 진실성, 흥미성 요인이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기업은 어떠한 경쟁자들이 시장에 출현을 하더라도 소비자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인정해 주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07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