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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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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Chihyun Ahn (Yeonsung University) Sangwon Kim (Korea Polytechnics) Hyoungchul Kim (Open Cyber University) Inho Choi (Kimpo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4권 제5호(JKIIT, Vol.14, No.5)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25 - 32 (8page)
DOI
10.14801/jkiit.2016.14.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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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친환경 태양 전지 기반 차량 공조시스템의 에너지 효율 최적화를 위해 공조팬 구동형과 하이브리드 충전형을 함께 결합한 형태의 모델기반으로 태양광 제어기를 설계 하였다. HAVC blower 모터 구동에 있어서 종전의 MPPT 방식은 그 시스템 특성상 차량 적용에 많은 제한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제한을 해결하기 위하여 MCU로 사용 가능한 MPPT 방식인 P&O에서 변형된 MPPT 부하변동방식의 설계를 통해 기존 시스템 설계 구조의 한계성 및 효율을 개선하였다. 설계된 MPPT 방식과 DC Step Down Converter(Buck)을 사용하여 HVAC blower 모터에 적용 시 약 10% 이상의 효율을 증대 하였다. 또한 DC-DC Step up Converter(Boost) 사용하여 배터리 충전이 수행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제안된 제어기 시스템의 효율성을 입증하기 위하여 동작 실험 및 통합 실차 평가를 수행하였으며, 그 결과를 통해 효율성을 입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요약
Ⅰ. Introduction
Ⅱ. MPPT(Maximum Power Point Tracking)
Ⅲ. Verification of the proposed method
Ⅳ. Conclusion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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