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우현 (쌍용양회공업) 이일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장승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정연식 (쌍용양회공업)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287 - 29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고속철도 자갈층을 콘크리트 슬래브로 개량하는 공법에 적용하는 충전 모르타르 개발을 목표로 추진하였다. 기존 상용화된 충전 모르타르 제품은 내구특성 개선이 요구된다. 내구특성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W/M 비를 낮춤과 동시에 수축저감재 및 동결융해 개선재를 적용함으로써, 최종적으로 내구성능 개선 충전 모르타르를 개발할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내용
3. 실험결과 및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0711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