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흥재 (대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한국산업경제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한국산업경제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561 - 57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외식 프랜차이즈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인(이해용이성, 고유성, 가치성)이 브랜드 신뢰와 예비창업자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연구를 위해 창업을 고려중인 예비창업자 178명의 응답을 표본으로 AMOS를 이용하여 경로분석하고 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인인 이해용이성, 고유성, 가치성이 브랜드 신뢰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더불어 스토리텔링에 의해 형성된 브랜드 신뢰가 행동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시사점과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토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3-000680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