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규상 (전북대학교) 최성만 (전북대학교) 김원철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6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540 - 54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항공기엔진 배기노즐의 형상변화에 따른 성능특성을 이해하기 위하여 마이크로 터보제트 엔진을 이용한 성능실험을 수행하였다. 배기노즐의 형상은 원형 및 가로세로비가 다른 5개의 사각형 노즐을 이용하였다. 연구결과 엔진노즐 형상변화에 따라 추력이 15 % 정도 감소하는 것으로 측정되었으며, 배기가스 온도와 SFC는 약 9 % 정도 상승하는 것으로 측정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8-000657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