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환경공학회 대한환경공학회 학술발표논문집 대한환경공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423 - 424 (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본 연구는 서울시 주요 간선도로의 도로교통소음 특성을 비교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연구배경
환경부 조사에 따르면, 6개 도시에서 소음 진동 문제가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사항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
연구방법
2005년도 각 지점별 주간의 연평균 도로교통소음치를 측정하여 도심지역과 외곽지역의 소음도를 비교 분석하였다.
🏆
연구결과
주간 소음치는 도심지역인 광화문, 동대문, 서울역이 각각 75.6, 75.2, 74.6 dB(A)로 나타났으며, 야간 소음치는 73.6, 72.8, 72.5 dB(A)로, 주간과 야간의 차이는 약 2.2 dB(A)였다.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AI 요약

연구주제

본 연구는 서울시 주요 간선도로의 도로교통소음 특성을 비교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배경

환경부 조사에 따르면, 6개 도시에서 소음 진동 문제가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사항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연구방법

2005년도 각 지점별 주간의 연평균 도로교통소음치를 측정하여 도심지역과 외곽지역의 소음도를 비교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주간 소음치는 도심지역인 광화문, 동대문, 서울역이 각각 75.6, 75.2, 74.6 dB(A)로 나타났으며, 야간 소음치는 73.6, 72.8, 72.5 dB(A)로, 주간과 야간의 차이는 약 2.2 dB(A)였다.

주요내용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39-001438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