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심리학회 교육심리연구 교육심리연구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629 - 64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의 목적은 자기조절학습의 현재와 미래 과제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함과 동시에 이러한 자기조절학습의 향상을 위해 우리가 고려해야 할 심리적 구인들이 무엇인가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자기조절학습의 주요 연구들을 살펴보았다. 특히 자가조절학습의 주요 모델인 Pintrich 모델의 강조점을 검토하였다. 동기영역에 대해서는 자기효능감과 목표지향성에 대한 주요 연구들을 소개하였으며 자기조절학습의 평가와 교수방법에 관련된 주요 연구들을 검토하였다. 그 다음으로 이러한 연구동향이 자기조절학습 향상에 주는 시사점을 고찰하여씅며 특히 자기조절학습 향상을 위한 개입르로그램 개발의 필요성과 교수방법들을 언급하였다. 마지막으로 후속연구를 위한 향후 과제들을 제안하고 교육적 함의를 기술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0-001162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