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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자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윤석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성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희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정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상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624 - 627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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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는 인공위성에서 에너지 저장장치로 위성의 임무 성공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분품이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이전의 전기 화학 배터리에 비교해 무게, 소산 전력 및 자가 방전 등의 장점으로 인해 현재 대부분의 인공위성에서 사용되고 있다. 정지궤도위성 배터리는 리튬-이온 타입으로 구성된다. 위성 운영 단계별로 에너지 밸런스 해석 및 배터리 소산 전력은 위성체 에너지 소스 사이징 평가 및 버스 히터 전력 계산을 위한 중요한 입력 값이다. 본 논문은 정지궤도위성에서 위성 운영 단계별로 에너지 밸런스 해석 및 배터리 소산 전력 값을 계산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정지궤도위성 배터리 열 접속 설계
3. 에너지 밸런스 해석, 배터리 소산 전력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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