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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정민 (부산대학교) 진완성 (부산대학교) 오세종 (부산대학교) 최정열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246 - 24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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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스 데토네이션 엔진의 유효 추력을 얻기 위해서는 100 Hz의 작동 주파수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동축 회전 밸브(CRV)를 도입하고 지난 실험에서 문제가 된 AC점화 시스템에서 DC 점화시스템으로 바꾸어 진행된 실험으로 각각 25 Hz, 50 Hz, 100 Hz의 작동 주파수에서 공급 압력을 달리하며 PDE를 작동하였다. 실험 결과 25 Hz에서는 추력이 일정하게 측정되지 않았고 50 Hz에서 3.43 N, 100 Hz에서 2.56 N의 평균 추력을 보였으며 또한 높은 주파수의 영역으로 갈수록 한 사이클 당 유입되는 유량의 감소로 전체 PDE의 평균 추력이 감소하는 특징을 확인하였고 실용적인 유효 추력을 얻기 위해서는 5Mpa의 높은 공급 압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됨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PDE 시스템 구성과 작동 조건 및 결과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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