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김재홍
저널정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KOBACO]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2011년 1월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0 - 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1. 서론
2. 방송광고시장의 이해
(1) 전파의 공공성
(2) 광고: 공공재로 인한 시장실패 해소
(3) 공익성 지표: 프로그램의 질(quality) vs 시청률
(4) 양면시장(two-sided market)의 특성
(5) 미디어렙 경쟁의 제한성
3. 방송광고시장 경쟁모형: 이론분석
(1) 분석대상
(2) 매체-시청자-광고주의 행태분석
(3) 시장균형
(4) 경쟁의 성과분석
4. 우리나라 방송광고시장의 성과: 실증분석
5. 방송광고시장 활성화 방안
(1) 시청률 경쟁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
(2) 시장 수요를 반영한 광고요금제 도입
(3) 광고요금 담합 및 규제 방지
(4) 경쟁촉진적 패키지 요금제도 도입
(5) 광고물량 규제 재검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