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2. 방송광고시장의 이해
(1) 전파의 공공성
(2) 광고: 공공재로 인한 시장실패 해소
(3) 공익성 지표: 프로그램의 질(quality) vs 시청률
(4) 양면시장(two-sided market)의 특성
(5) 미디어렙 경쟁의 제한성
3. 방송광고시장 경쟁모형: 이론분석
(1) 분석대상
(2) 매체-시청자-광고주의 행태분석
(3) 시장균형
(4) 경쟁의 성과분석
4. 우리나라 방송광고시장의 성과: 실증분석
5. 방송광고시장 활성화 방안
(1) 시청률 경쟁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
(2) 시장 수요를 반영한 광고요금제 도입
(3) 광고요금 담합 및 규제 방지
(4) 경쟁촉진적 패키지 요금제도 도입
(5) 광고물량 규제 재검토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