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1 - 2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다큐멘터리를 활용하여 환경교육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다큐멘터리가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와 환경보전지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에 따라 본 연구는 다큐멘터리를 활용한 환경교육활동을 실험집단 유아 25명, 사진을 활용한 환경교육활동을 실시한 비교집단 유아 25명, 정규 교육과 정에 준한 교육활동을 실시한 통제집단 유아 25명을 대상으로 2012년 10월 12일부 터 11월 23일까지 실험연구 형태로 수행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다큐멘터리를 활 용한 환경교육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 증진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다큐멘터리를 활용한 환경교육활동이 유아의 환경보전지식 증진에도 더 효과적 인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는 환경관련 다큐멘터리를 유아환경교육에서 적극 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19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