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6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199 - 21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유아 수학 능력 검사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분석하고 논의하였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에서 사용한 연구방법은 질문지 조사방법이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개발된 [유아 수학능력 검사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 조사용 질문지]를 통하여 유아 수학능력 검사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분석하였다. 연구 대상은 경기도를 포함한 5개 지방(인천, 충북, 경북, 전남)의 유치원 교사 163명이었다. ‘유아 수학능력 검사의 목적’, ‘유아 수학능력 검사의 내용’, ‘유아 수학능력 검사의 방법’, ‘유아 수학능력 검사 실시의 어려움’ 및 ‘유아교육기관에서 다루고 있는 유아 수학 교육 내용, 교육 내용의 검사 여부 및 검사 방법’ 문항으로 구성된 [유아 수학능력 검사에 대한 교사 인식과 실태 조사용 질문지]를 교사들에게 배부하여 각 문항에 동의하는 정도들 평정하도록 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0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