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연경 (중앙대학교) 김민진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89 - 11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멀티미디어 수학동화와 그림책 수학동화 읽기 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성남시에 소재한 두 곳의 병설유치원 만 4세 41 명을 두 개의 실험집단에 배치하였다. 그림책 수학동화 9권을 멀티미디어 수학동화로 제작한 후에 실험집단 1 에게는 멀티미디어 수학동화를 반복적 상호작용적 읽기 방식으로 읽어주었고, 실험집단 2에게는 동일한 읽기 방식을 사용하여 그림책 수학동화를 들려주었다. 연구결과 멀티미디어 수학동화를 읽은 실험집단 1의 사후 수학개념 점수가 그림책 수학동화를 읽은 실험집단 2의 시후 수학개념점수 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에서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수학적 태도에서는 집단 간 유의미한 차이기 나지 않았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멀티미디어 수학동화가 유아의 수학개념을 향상시키는데 보다 효과적인 방법임을 시사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5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