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지옥정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451 - 47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 목적은 호주 퀸즐랜드 주 번야빌(bunyavilie) 환경교육센터의 유아환경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이스터 빌비 모험(Easter Bilby Adventure)’을 중심으로 고찰하는 것이다. 연구방법으로 자료 수집은 문서 자료와 함께 환경교육센터 교장 및 프로그램 관계자 면담, 환경교육센터의 ‘이스터 빌비 모험’과 같은 유아환경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자 참여관찰 등을 통해 다각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질적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환경교육센터의 자연적?물리적 환경 특성이 유아환경교육 프로그램에 미친 영향은 ‘센터가 위치한 자연적ㆍ물리적 환경이 프로그램의 내용 구성에 직접 반영되어 있음’을 포함한 4가지로 정리되었다. 둘째, 이스터 빌비모험’ 프로그램의 특성은 ‘어린이의 발달 특성을 고려한 놀이중심’에서부터 ‘유아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장치’까지 6가지로 정리되었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7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