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구종 (강릉원주대학교) 김민경 (강동대학교) 이정순 (황지유치원) 한명옥 (강릉원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43 - 70 (28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디지털기기, 스마트기기, 스마트 전자책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교육활동의 현황을 살펴보고 교사들의 요구와 더불어 활용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유아교사의 인식과 교육활동의 현황은 유치원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설문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유치원 교사의 대부분이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다양한 디지털매체 활용을 요구하고 있는 반면 유아교사들은 다양한 콘텐츠의 부재, 디바이스의 부족, 디지털 기기 및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교육연수의 미비를 문제점으로 지적하였다. 이에 따른 활성화 방안으로 교사들은 교수학습에 활용할 자료(교육콘텐츠) 개발 및 제공을 확대 해 주기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는 유아교육과정과 연계 가능한 상호 작용성이 높은 멀티 기반의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및 절차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18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