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범주 (충북대학교) 조동욱 (충북도립대학교) 정연만 (강릉원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41권 제10호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270 - 1,27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근래, TV 방송의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 등에서 가창력 평가를 통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 대단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가창력을 포함한 음악적 공감대 평가방법은 청중 평가단의 정성적 느낌 평가에 절대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 같은 정성적 느낌을 정량적인 지표로 객관화하기 위한 방법의 제시가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이슈가 되었고 또 더 나아가 사회의 요구사항이 된 실정이다.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ICT 기술을 적용하여 대중 가수들 및 음악적 공감대를 평가 받아야 하는 분야에 있어 이를 시각적, 정량적으로 평가 할 수 있는 기술적 방법론에 대해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음악적 공감대에 대한 평가 요소
Ⅲ. 제안한 방법에 대한 실험 예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67-001629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