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관균 (건국대학교) 박상욱 (건국대학교) 목형수 (건국대학교) 임재원 (기계연구원) 박도영 (대전도시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777 - 78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선형 유도 전동기를 기반으로 자기부상추진시스템의 ATO운전시 슬립주파수 고정 방식이 아닌 슬립주파수와 수직력, 추진력과의 관계를 이용하여, 열차 운행중 슬립 주파수가변을 통해 ATO운전 효율 향상을 검증하였다. 검증 방식은 실제 운행 중인 자기 부상열차의 운행 패턴을 기반으로 모의시험을 실시, 기존의 운행 방식과 제안한 운행 방식을 비교, 효율 증가를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22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