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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성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윤우용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나성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임정민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533 - 1,53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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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도상 궤도의 한 종류로서 알려져 있는 아스팔트콘크리트 궤도는 독일을 비롯한 유럽 및 미국 등에서 적용 실적이 있는 궤도로서 국내에서도 수년 전부터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아스팔트 콘크리트는 점탄성 특성에 의해 줄눈이 필요 없고, 소정의 온도(50℃)가 되면 곧바로 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유지보수성이 우수한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성형성이 좋으므로 다양한 단면 형상 시공 및 고정밀(±2mm)시공이 가능하고, 높은 내부 마찰각을 가지고 있어 높은 편구배(캔트=180mm)를 적용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캔트를 고려한 아스팔트 콘크리트 궤도(광폭침목형, 패널형)를 대상으로 실대형 정적 윤중 재하 시의 토압 특성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궤도 조성 및 실험 방법
3. 정적 윤중 재하 실험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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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3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