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득원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57 - 6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철도차량의 AC/DC 자동 절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GPS 와 신호장치, TCMS 를 연계하여 AC/DC 절환을 자동으로 행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1 호선, 4 호선에 AC/DC 구간이 공존하고 있어 기관사가 수동으로 AC/DC 절환 하여야 하지만 기관사의 오조작 또는 조작을 실념(失念)하였을 때 모진이라는 중대한 사고를 일으키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이를 예방하는 회로 설계가 필요하다. 또한, 현재 철도차량은 신분당선, 인천 2 호선과 같은 무인 운전 시스템의 차량이 늘어가고 있지만, 아직까지 무인 운전시스템의 차량은 AC 전용 또는 DC 전용으로 설계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AC/DC 겸용의 철도차량에 무인운전 시스템이 적용된 경우가 없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