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은광 (일리노이대학교) 송재용 (서울대학교) 김상지 (삼성경제연구소)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1
수록면
71 - 105 (35page)
DOI
10.17287/kbr.2016.20.4.7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OCI는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종합화학회사로서 최근까지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온 대표적인 국내 기업이다. 2000년 동양화학(現OCI)이 제철화학 및 제철유화를 인수하면서 성장을 가속화 하였고, 이후에도 공격적으로 해외기업들을 인수하면서 글로벌화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였다. 특히 2008년 국내 최초로 폴리실리콘 사업에 진출하면서 종합화학회사로서의 한계를 벗어나 완연한 신재생에너지 회사로서 놀랄 만한성공을 이루어냈다. 그 결과, 1971년부터 2010년까지 40년간 OCI는 무려 1000배에 달하는 매출액 성장을 기록하게 되었다. 이처럼 OCI가 놀랄만한 성장세를 기복 없이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본 연구는 OCI 사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필요한 기업 전략 이슈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OCI의 출발과 화학기업으로서의 성장
Ⅲ. OCI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한 성장
Ⅳ. 종합화학기업에서 신재생 에너지기업으로
Ⅴ. 결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1562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