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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오세율 (한국항공우주산업) 성재민 (한국항공우주산업) 김종섭 (한국항공우주산업) 조인제 (한국항공우주산업)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425 - 42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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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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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최신의 전투기 적용된 제어법칙을 소개할 것이다. 특히 F-35전투기에 적용된 비선형 동적 역변환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또한 기존의 T-50에 적용된 전통적인 제어법칙과의 차이를 간단히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현재 개발중인 F-16이상의 중급 전투기인 한국형 전투기(KFX) 항공기는 두 개의 수직꼬리날개가 장착되어 조종면이 증가하고, 두 개의 엔진이 장착되어 T-50과 형상이 다르다. 그리고, 조종면을 활용하는 제동기 등을 사용하는 기술이 사용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T-50과는 달리 새로운 제어법칙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이 논문에서는 또한 현재 개발중인 한국형 전투기(KFX)에 선진제어법칙을 적용가능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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