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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Sung-Hoon Park (충북대학교) Young-Mok Kim (충북대학교) Soo-Chang Yoo (충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6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431 - 438 (8page)
DOI
10.21184/jkeia.2016.12.10.6.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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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배제 프로토콜은 모바일 인터넷 게임,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또는 인터넷 머드 게임 등의 이 알고리즘이 필요한 많은 프로그램영역에서 기본적인 초석으로 사용되어 왔다. 이 프로토콜이 많은 연구영역에서 널리 연구하게 된 배경에는 많은 컴퓨터 기반의 멀티유저 게임이 상호 배제 프로토콜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용성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게임 환경에서 이러한 프로토콜이 연구된 적은 별로 없었다. 모바일 게임 시스템은 기존의 유선 네트워크보다 더욱 문제를 갖기 쉽다. 그러한 환경에서 컴퓨터 게임을 위한 상호 배제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모바일 노드의 끊김이나 실패에도 불구하고 이동 노드들 중에 특정 노드를 리더로 선출하는 것을 요구 한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컴퓨터 게임을 위한 상호 배제 프로토콜을 설계하고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Mutual Exclusion in a Static System
3. Mobile System Model
4 Mutual exclusion in a MobileSystem
5. Conclusion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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