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도덕윤리과교육 도덕윤리과교육 제38호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153 - 172 (20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외에서 사회정서학습에 관한 연구 및 교육 노력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 할 때, 도덕과의 경우에도 우리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영혼을 갖고, 다른 사람과 조화로운 관 계를 유지하며, 민주 사회에서 보다 책임 있는 도덕적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 해 사회정서학습에 관심을 두어야 한다. 즉 사회정서학습에 관련된 풍부한 자료를 바탕으로 그 장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이를 학생들의 도덕적 성장을 돕는 하나의 자원으로 활용할 필요 가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오늘날 미국에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그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는 사회정서학습의 특징과 장점을 분석한 후, 도덕교육적 시사점을 밝히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0784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