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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방업 (국방과학연구소) 윤수진 (국방과학연구소) 김신회 (국방과학연구소) 정규동 (국방과학연구소) 고승원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739 - 74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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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펄스 추진기관은 고체 추진기관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유도탄의 최고속도를 낮춰 항력과 공력가열을 최소화시키고 평균속도를 증가시킴으로써 최대사거리를 연장하거나, 종말 단계에서 추력방향 조종장치와 연계하여 유도탄의 기동성을 증가시킨다. 펄스분리장치는 격벽형과 격막형이 있으며 1단 추진제 그레인과 2단 추진제 그레인 사이에 설치되어 적절한 시간간격을 두고 추진제를 연소시키도록 하는 부품이다. 본 논문에서는 격막형 펄스분리장치의 형상설계를 위해 시편시험으로 획득한 소재의 물성치 모델을 적용한 구조해석 결과와 시험 결과를 비교하여 해석의 타당성을 검증하였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격막형 펄스분리장치를 해석함으로써 형상설계 인자를 도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소재의 물성시험
3. 구조해석
4. 결과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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